[BMW] BMW 320ed 상봉 코스트코 타이어 교체 및 인천 영봉 휠 얼라이먼트 방문

320ed가 만 5년, 주행거리 4만km 정도 되니 고속도로 주행 중 타이어 펑크가 2번이나 발생했다.

보통 타이어 교체 주기가 3~4만km 정도 된다고 들어서 타이어 교체를 결심했다.

최초에 타이어펑크 정비를 받은 타이어 정비소에서는 4짝에 120만원 정도의 교체 견적을 제시했다.

생각보다 너무 쎈 가격대라... 호갱님으로 보여진 기분이라 다른 경로를 알아봤다.

그러던 중 코스트코에서는 그나마 양심적으로 타이어를 판매한다는 얘기를 전해들었다.

코스트코 상봉점에 방문하여 운좋게 미쉐린 타이어 행사로 8만원 상품권도 받으며 싸게 구매했다.

1. BMW 320ed 코스트코 타이어 구매기

코스트코 상봉점에는 주차장 입구 이외에 타이어 센터로 가는 별도의 길이 있다.

타이어 센터로 가면 코스트코 소속 직원들이 차량에 맞는 타이어 제품을 제안해준다.

마침 미쉐린 타이어 할인 행사 및 타이어 코스트코 상품권 8만원 증정 이벤트가 진행중이라 저렴한 가격에 타이어 4짝을 구매했다.

BMW 320ed 제품의 타이어 사이즈는 205/60R이며 에너지 세이버 제품으로 한 짝에 12만원에 총 48만원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코스트코 상품권 8만원을 반영하면 한짝당 10만원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과 같다.

참고로 다나와에서 해당 제품을 검색하면 10~11만원 정도로 동일하거나 조금 더 비싼 가격이 나온다.

문제는 코스트코에서 타이어를 구매할 경우 휠 얼라이먼트를 맞춰주지 않는다.

휠 얼라이먼트는 자동차 바퀴 또는 휠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작업이다. 이 밸런스가 맞지 않으면 차량 주행이 불안정하거나 타이어 편마모가 발생할 수 있다.

2. 인천 영봉 휠 얼라이먼트 이용기

코스트코 타이어 센터에서는 휠 얼라이먼트를 조정해주지 않기 때문에 조정이 가능한 다른 정비소를 찾아봤다.

그 중 인천 영봉 휠 얼라이먼트라는 샵에 국내 최고의 장인이 있다고 하여 멀지만 서울에서 인천까지 찾아갔다.


영봉 휠 얼라이먼트의 조정 가격은 13.5만원으로 평균 8만원 정도인 다른 정비소에 비해 많이 비싼 가격이다.

하지만, 안전과 직결된 정비라 생각하여 아끼지 않고 투자해 작업을 요청했다.

작업 요청 시 대표님께서 차량을 직접 시운전하며 차량의 밸런스를 체크해주신다.

작업 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되었다.

휠 얼라이먼트 조정 결과 이전보다 주행 안정감이 개선 되었음을 체감할 수 있다.
자동차에 대한 대표님의 애정과 열정이 남다르다. 휠 얼라이먼트 책도 직접 쓰신 것으로 믿고 맡길만 한 것 같다.
영봉 휠 얼라이먼트 주소는 아래와 지도와 명함을 참고하세요~참고로, 예약은 안 받고 현장 방문해야 점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리뷰/기타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